인터넷

NHN페이코, 라인 타고 글로벌 진출한다

이대호
- NHN페이코, 라인페이와 업무 협약 체결
- 페이코-라인페이 연동…양방향 역외 결제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디지털 지갑 및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페이(대표 고영수)와 전략적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일본 도쿄 시나가와 구에 위치한 라인페이 본사에서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와 NHN재팬 이즈미 타다히로 대표 그리고 라인페이 고영수 대표를 비롯한 라인페이 대만과 태국 법인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양사가 가진 경영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결제 가맹점 상호 이용을 위한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페이코는 라인페이의 최대 강점인 플랫폼 경쟁력과 현지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라인페이는 페이코가 구축한 한국의 오프라인 결제 거점을 활용해 한국 시장 진출을 꾀한다.

▲페이코 이용자들은 일본, 대만, 태국 내 라인페이가 적용된 현지 매장에서 페이코를 이용할 수 있고 ▲라인페이 해외 이용자 또한 한국 방문 시 편의점, 백화점, 카페, 베이커리, 화장품 전문점 등 다양한 페이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는 등 양방향으로 역외 결제가 가능해진다.

고영수 라인페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페이코와 함께 플랫폼을 더욱 확장하여, 한국과 해외 여행을 하는 유저들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결제 시장이 현금 없는 사회로 이동하고 해외 여행객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표방하는 크로스보더 결제 수단의 등장이 요구되고 있다”며 “페이코는 한국의 대표 핀테크 사업자로서 라인페이와 손잡고 국경을 넘어 국내외 금융 수요를 충족시키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로 상호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