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기정통부-NIPA,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NIPA)은 2019년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는 7월 2일 오후 2시부터 안양창업지원센터 내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4층 중회의실에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핀테크, O2O,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콘텐츠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진행한다. 소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방문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은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개발하는 제품의 품질을 향상하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 테스트 및 인프라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스트 지원사업이다. 콘텐츠 분야별 맞춤형 테스트와 컨설팅을 지원하는 ‘개발 테스트 지원’ 분야에 40개 기업, 콘텐츠 서비스에 필요한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개발 인프라 지원’ 분야 30개 기업을 지원한다.

개발 테스트 지원 분야에 선정된 기업은 기능성, 호환성, 현지화테스트 등 콘텐츠 분야별로 희망하는 테스트와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VR·AR 콘텐츠와 같은 5G 융복합 콘텐츠를 위한 테스트 신설 등 맞춤형 테스트 지원 확대와 함께, 피처드 컨설팅과 앱스토어 최적화(ASO) 컨설팅 등 해외진출을 위한 컨설팅이 보강됐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설명회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