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그림이 퀴즈가 된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8일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 캐릭터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재미요소로 손꼽히는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영상은 게임의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5일 공개한 ‘퀴즈모드’ 외에도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를 갖췄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