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인스웨이브, 개발자 위한 정보 공유 사이트 개설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웹스퀘어5 개발자를 위한 공식 사이트(W-테크센터)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W-테크센터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주력 제품인 HTML5 UI/UX 플랫폼 ‘웹스퀘어5’ 사용자가 다양한 기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마련된 공간이다.

웹스퀘어5 기술지원은 물론, 무료 교육 신청, 웹스퀘어 개발자 인증제 신청과 관리, API 가이드 및 사용자 가이드, 릴리즈 노트, 기능 설명 동영상, 실제 개발에서 응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 템플릿과 퍼블리셔를 위한 퍼블리싱 템플릿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를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도 운영한다. 특히, 사용자 편의를 위한 검색 기능 탑재로 웹스퀘어5와 인스웨이브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 PC, 모바일 모두 지원한다.

인스웨이브 어세룡 대표는 “웹스퀘어5를 활용한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그 개발자도 비례하는데, 2013년 12월 웹스퀘어 무료 교육을 시행한 이후로 정기 교육을 수료한 개발자는 1만5000명이상에 달한다”며 “이번 사이트를 통해 개발자가 손쉽게 웹스퀘어5의 다양한 컴포넌트, 각종 API, 기능 활용 등의 정보를 검색 응용할 수 있어 개발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