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한국IBM, 2020 신입사원 공채 ‘와일드 블루’ 실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이 2020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한국IBM은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 블루'를 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 디지털 영업,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개발, IT 아키텍트, 영업 및 마케팅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성검사 및 서류전형, 영어 면접, 면접전형 등 4단계로 진행된다.

지원서 제출은 이달 11일부터 10월 3일 자정까지 와일드 블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를 받은 사람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된다. 방문 또는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한편 한국IBM은 왓슨 기반 챗봇인 '와블리'를 채용 상담에 24시간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들은 지원서 작성, 자격 요건, 채용 절차 등 채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와블리에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아이디 ibmwb 또는 IBM Korea Wild Blue로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채용설명회인 'IBM 커리어 투어'는 이달 22일(일) 한국IBM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된다.

커리어투어는 와일드 블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