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손태승 우리은행장, 펀드 손실 관련 대고객 사과..."시스템 개편할 것"

박기록

- "손실 발생 고객에 송구, 고객신뢰 회복 위해 KPI 체계 획기적으로 개편"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손태승 은행장이 최근 파생결합펀드(DLF) 손실과 관련해 대고객 사과와 함께 향후 전개될 분쟁조정 절차에서 고객보호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23일 "손 행장이 펀드 손실과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 펀드손실과 관련해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계실 고객님들께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분쟁조정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고객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책임있는 자세로 다각도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고객 자산관리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편하고이를 위한 평가제도, 조직/인력, 프로세스 등 시스템 전반을 바꿀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관점에서 고객케어에 집중하는 조직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고객별로 고객의 투자상품 전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상품 수익률이 위험구간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과 함께 고객이 전문가와의 직접상담을 통해 투자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