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NHN,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에 클라우드 공급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NHN(대표 정우진)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 자사의 클라우드 인프라(IaaS) 서비스 ‘토스트(TOAST)’를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인기작 ‘에오스’의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지난 6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 공개된 에오스 레드는 지난 8월 28일 공식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오스 레드의 인프라로 채택된 NHN의 토스트는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NHN 측은 “이번 에오스 레드를 주축으로 한 블루포션게임즈의 클라우드 도입에도 게임 퍼블리싱 경험이 풍부한 클라우드 기술 엔지니어를 전담 배치, 인프라 구축 설계부터 사전 예약과 출시, 안정화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고 강조했다.

신현근 블루포션게임즈 대표는 “오랜 시간 게임을 런칭하고 운영하면서 서버 다운 등의 장애를 경험하지 못한 유일한 서비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