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지난 1년여 준비 끝에 음악플랫폼 지니와 엠넷닷컴이 통합 서비스를 시작한다. 1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새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지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 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플랫폼 지니와 음악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위해 1년간 기술적 작업을 진행해왔다. 지니 이용자들은 인공지능(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국내 유일의 초고음질 24비트 무손실(FLAC) 음원 스트리밍과 CJ ENM이 제공하는 흥행 영상 콘텐츠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보다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통합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5G 시대에 걸맞는 프리미엄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엠넷닷컴 고객은 ‘지니로 전환하기’만 클릭하면 지니뮤직을 즐길 수 있다. 회사 측은 엠넷닷컴 회원들의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기 위해 회원 이관과정을 정교하게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엠넷닷컴 고객들은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물론 이용 패턴 그대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엠넷닷컴 앱 첫 화면에서 ‘지니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지니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된다.
지니뮤직은 지니로 전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골드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금 10돈 골드바(5명) ▲뱅앤올룹슨 BeoPlay A1(10명) ▲메가박스 2D 영화관람권(30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1000명) 등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환 고객들은 모두 지니 3000캐시 혹은 음악감상 50회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니 회원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통합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드바를 선물로 제공한다. 댓글 횟수는 제한하지 않아 많은 댓글을 달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