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KT그룹이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5관왕을 달성했다.
KT는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고객센터가 유·무선 및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CS와 KT IS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5년 연속 유·무선분야 동시 1위에 올랐다. 초고속인터넷·IPTV분야는 6년 연속, 이동통신분야는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부터 신설된 유료방송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올해 KT 고객센터는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KT 고객센터는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서비스 상태를 원격으로 점검 받는 ‘기가케어’ 서비스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은 지난해부터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KTH DAISY’를 활용한 통합 VOC 시스템 ‘K-CS’를 구축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개선했다. KT엠모바일 고객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ARS를 통한 ‘셀프케어’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