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블로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 강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블로코(대표 김원범)는 17일, 자사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쉽 확대 및 전문가 영입 등을 통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블로코는 지난 2014년 회사 설립 이후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을 위해 공격적으로 파트너십 확대에 주력해 왔으며, 다양한 산업분야 고객들의 성공적인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블로코는 삼성과 현대, 한국거래소, 금융결제원, 신한금융그룹, 롯데카드, 경기도,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등을 포함한 국내외 대기업과 금융권, 공공 기관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했다.

블로코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인프라인 ‘아르고젬(Aergo Gem)’을 출시, 사용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블로코의 ‘아르고젬’은 아르고 메인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을 리워드로 지급, 플랫폼 내 사용은 물론 외부 제휴 서비스 등에서도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로 전송, 아르고로 전환한 뒤 블록체인컴퍼니가 운영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또한 블로코는 지난 8월에 아랍에미리트의 시드(SEED) 그룹과 공공기관 및 대형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지식 산업 기반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UAE 비전 2021(UAE Vision 2021)’과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에 적극 참여하는 등 해외 시장 중심의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