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우리테크인터내셔날, UI솔루션시장 두각…비트컴퓨터와 '리얼 그리드' 번들 공급계약

박기록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우리테크인터내셔날(대표 나현호)은 의료정보분야 IT기업인 비트컴퓨터와 자사의 HTML5 기반의 사용자환경(UI)제품인 '리얼 그리드'을 공급을 위한 번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계약에 따라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UI솔루션의 핵심을 구성하는 '데이터 그리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비트컴퓨터가 진행하는 IT사업에 자사의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앞서 비트컴퓨터는 우즈베키스탄 국립아동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사업,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사업을 수행했는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최적의 UI솔루션 파트너로 우리테크의 '리얼그리드'를 활용하고 있다.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이 UI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리얼그리드'솔루션은 대용량 처리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10만건 이상의 대량 데이터를 출력해도 윈도우 프로그램과 대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윈도우 시스템이나 액티브X 시스템을 웹으로 전환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인 성능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사용자가 원하는 각종 데이터를 웹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로 분석할 수 있는 리얼피벗과 개발 생산성을 위한 소스생성기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사측은 UI 구현의 핵심인 '데이터 그리드'에 큰 강점을 보이기 때문에 여타 UI솔루션보다 매우 저렴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U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울러 출력된 결과를 엑셀과 유사한 필터, 정렬, 틀고정 등 별도의 사용법을 교육할 필요가 없어 데이터분석을 사용자가 손쉽게 할 수 있는 사용자 편리성도 뛰어나다.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BI, 빅데이터 분야에서 스마트팩토리, 물류, 전자상거래, ERP, MIS 등 전산업에 확산은 물론 뱅크웨어글로벌, 지트파워, 솔루티스, 메트릭스투비, 이맥스, 포스텍 등 전국적으로 30여개 전문 솔루션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자사의 '리얼그리드'가 삼성전자, LG화학, 대한통운, KT, 현대중공업, 한국환경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자산관리공사 UI는 물론 국세청, 케이뱅크, 이비카드 등 모바일 및 인터넷뱅킹사업에도 적용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만도, 웅진, SK케미칼, 녹십자, SPC네트웍 등 200여개 웹 표준(HTML5) UI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 나현호 대표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기능 및 성능에서 탁월한 리얼그리드를 접목해 비용절감과 개발 생산성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리얼그리드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빠르게 보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