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큐리온 ‘온백신’, 중국 보안 성능평가기관 사이커다랩 인증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중국의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사이커다랩(SKDLabs)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이커다랩은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가 인증한 정보보안 평가 및 인증 기관이다. 아시아 평가 기관 중 유일한 안티멀웨어 테스트 표준화 기구(AMTSO) 회원사이며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러스 이니셔티브(MVI)에서도 공인받았다.

사이커다랩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악성 코드 탐지율 98.5% 이상을 기록함과 동시에 별도의 과잉 탐지(과탐)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스마트폰 기본 애플리케이션(앱)에 해당하는 시스템 앱에서 1개의 과탐도 발생해서는 안 된다. 일반 정상 앱을 악성 앱으로 보는 과탐률은 0.05% 이하여야 한다. 온백신은 과탐 0개를 기록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은 사이커다랩 외에도 AV-TEST,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인증을 받았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여러 평가 기관의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탐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의미”라며 “이제는 온백신 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충하고 상품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