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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풀무원 단독 전용상품 확대한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풀무원과 이커머스 식품시장을 이끄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11번가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대표와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지주사대표)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양사 공동기획 상품 개발, 신제품 선출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

11번가는 풀무원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단독 전용상품 확대 및 동영상 리뷰 서비스, 스토어, 콘텐츠 서비스 등 다채로운 마케팅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2030대를 겨냥한 ‘HMR(가정간편식)’, ‘친환경 먹거리’, ‘산지직송’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상품과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을 공동 기획해 젊은 온라인 이용 고객들을 더욱 끌어들인다는 목표다.

이상호 11번가 대표는 “양 사의 핵심역량 결합을 통해 계속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커머스 식품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리드할 계획”이라며 “11번가의 이커머스 리더십과 풀무원의 상품경쟁력을 활용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올 한 해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늘려 단독상품과 프로모션 등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경쟁력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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