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LGU+, 5G 기지국 운영 부문 ‘정보보호’ 인증 획득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는 5G 기지국 운영관리 부문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노르웨이에 있는 세계적인 정보보호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사업자 중 해당 인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SO 27001’ 인증은 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중 하나이다. 현장실사를 통해 총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 DNV-GL과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5G 기지국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및 환경적 보안, 접근 통제, 통신 보안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받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1일 용산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관련 임직원을 비롯해 이장섭 DNV-GL 코리아 대표, 프로데 솔베르그(Frode Solberg)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참석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