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에 147억원 투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올해 게임콘테츠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원이 투입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지난 11일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17일 콘진원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을 통해 이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게임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 게임콘텐츠 육성을 목적으로 ▲기능성 ▲차세대 ▲첨단융복합 ▲실감형 총 4개 부문 147억원 규모로 마련됐다.
‘기능성’ 부문은 총 20억원의 규모로 게임의 재미요소와 사회적 기여가 결합된 형태의 기능성 게임콘텐츠를 지원한다. 과제당 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 ‘차세대’ 부문의 예산은 총 62억원 규모로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콘텐츠 제작과 수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가상현실 게임콘텐츠의 지속 성장을 위한 ‘첨단융복합’ 부문은 가상현실 및 혼합현실 게임을 제작하는 설립 8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과제당 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 ‘실감형’은 실감형 게임콘텐츠의 상업성 확보를 목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우수 IP 활용과 VR HMD와 시뮬레이터를 함께 제작하는 등의 병행 제작이 필수 조건이다.
선정된 게임콘텐츠는 FGT(Focus Group Test) 형식으로 국내외 일반 게임이용자 및 전문가의 시연평가를 통해 오류검출 등 출시 전 품질개선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특히 해외 출시 목적인 게임콘텐츠에 도움을 주고자 과거 국내 이용자 대상에서 해외 이용자까지 추가 확대해 진행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17일 14시부터 콘진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을 통해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 또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및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춰 26일 14시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