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엑소스피어랩스, 올인원 PC보안서비스 ‘엑소 올디펜더’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지란지교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했던 엑소스피어 랩스가 한국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중소기업 PC보안을 위한 올인원보안서비스 ‘엑소 올디펜더’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견기업과 대기업 수요 중심으로 높은 가격이 책정된 기존 보안솔루션과 차별화해 중소기업에 특화된 솔루션이라는 것이 엑소스피어랩스 측 설명이다. 서비스 이용료는 PC 1대당 월 4800원이다.

엑소 올디펜더는 사이버 공격방어, 내부정보보호, 데이터유실 등에 대한 보안 대책을 제공한다. 중앙관리기능이 무료로 제공되며 라이선스 관리, 설치 및 배포관리, 정책 및 예외설정 등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PC에는 에이전트 1개만 설치하면 되므로 보안 프로세스 간 충돌 등의 문제도 없다. 안정화에 대한 담당자 업무가 줄어든다. 보안에 대한 비용절감, 보안성 강화, 보안운영업무 효율화가 강점이다.

엑소 올디펜더가 제공하는 기능은 ▲안티악성코드 ▲랜섬웨어 폴더보호 ▲악성사이트차단 ▲자동백업 및 복원 ▲개인정보탐지 및 암호화 ▲첨부파일 반출 기록 ▲프로그램 실행제어 ▲이동식 매체제어 ▲PC 보안 점검 ▲중앙관리 등이다. 아마존에 기반을 두고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박상호 엑소스피어랩스 대표는 “중소기업을 위한 보안서비스플랫폼이 출시되고 있지만 도입이 복잡한 데다 비용도 많이 드는 문제점이 있다”며 “단일 보안서비스로 통합보안을 간편하게 도입하고 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장벽없이 비즈니스 보호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