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쿠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마이데이터 기업 서비스 선보여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쿠콘(대표 김종현)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15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되며,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혁신 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는 다양한 온라인 전시관과 특별 세션이 운영된다.

최근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비대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데이터 3법(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국회 통과로 마이데이터 사업이 제도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쿠콘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쿠콘은 ‘빅테크관 II’에 온라인 부스를 연다. 쿠콘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대 비즈니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과 쿠콘 API를 활용한 마이데이터 혁신 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또 쿠콘은 행사 이벤트로 메일링 서비스 ‘쿠콘레터’ 구독 신청을 받는다. 쿠콘레터는 핀테크, 마이데이터 등 업계동향을 포함한 비즈니스 정보 및 쿠콘 소식을 보내드리는 메일링 서비스다. 쿠콘레터 구독은 행사 후에도 쿠콘닷넷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핀테크나 마이데이터 사업 운영에 있어 비즈니스 정보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쿠콘의 서비스를 알리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쿠콘은 앞으로도 쿠콘의 API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가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