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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에 음성·영상 상담 기능 도입

김소영
[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지난 22일 전문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eXpert(엑스퍼트)’에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그간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지만 상담 카테고리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취지다.

회사는 지식iN 엑스퍼트에 대해,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개 상담 분야로 시작해 현재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300명이라고 부연했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선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음성 상담 기능은 ▲마음상담 ▲연애 ▲운세/사주 등 이용자와 전문가 간 정서적인 교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예정이며, 영상 상담 기능은 ▲운동 ▲취미 ▲IT 등 이용자의 상담 목적이 ‘How-to’에 집중된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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