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케이아이엔엑스(KINX)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밀착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IX클라우드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IX클라우드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구축부터 마이그레이션, 네트워크 연동, 모니터링까지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 전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모든 IX클라우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와 유료로 별도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됐다.
기본 서비스는 ▲아키텍처 설계 ▲백업 환경 구성 ▲마이그레이션 및 안정화 ▲레거시 환경 연동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구성 ▲글로벌 회선 연결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연동 ▲IX클라우드 전용 모니터링 툴 등을 지원한다. 워크로드 이전과 운영을 위한 작업과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유료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는 ▲월간 분석 리포트 ▲전문 엔지니어 1:1 매칭 및 현장 지원 ▲내부 보안 설정 가이드 ▲정기 점검 및 취약점 분석 지원 등이다. 고급 기능과 전문가 지원 위주의 서비스로 세심한 기술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라는 것이 KINX 측 설명이다.
김지욱 KINX 대표는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이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운영 관리에 대한 부담”이라며 “IX클라우드 프리미엄 매니지드 서비스는 합리적인 가격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술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