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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공지능‧빅데이터로 ‘매드포갈릭’ 달라진다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이 KT 인공지능(AI) 등을 만나 디지털 전환을 꾀한다.

KT(대표 구현모)는 매드포갈릭 등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와 ‘외식 플랫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는 5G, AI, 로보틱스, 빅데이터 솔루션 등 기술력을 갖췄다. 엠에프지코리아는 전국 44개 직영매장을 운영하며 20년 경영 노하우가 담긴 통합 IT 솔루션인 엠플랫폼(M-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양사는 온‧오프라인 외식 통합플랫폼 고도화 및 추가 서비스 개발에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반 디지털 이노베이션 추진 ▲5G, AI, 로보틱스, 빅데이터 기반 외식업 통합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디지털 이노베이션 위한 마케팅 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검색, 대기‧예약, 주문‧결제, 서빙, 배달, 적립 등 통합관리가 어려운 외식업 서비스 가치체인(Value Chain)에 디지털 혁신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후 240만 가정 기가지니와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엠에프지코리아 윤나라 대표는 “외식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와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비롯한 빠른 시장 변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KT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 현재 개발 중인 엠플랫폼을 고도화해 외식 산업 디지털 혁신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외식 플랫폼에 새로운 디지털 혁신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KT는 AI, 빅데이터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에 혁신을 리딩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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