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아이패스(UiPath)가 5일 자사의 엔드-투-엔드 하이퍼오토메이션 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AI 솔루션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AWS 환경 내에서 자동화를 신속하게 구현하고 확장할 수 있게돼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AWS의 AI 기능을 드래그-앤-드롭으로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기존의 광학인식(OCR) 소프트웨어로 처리하기에 한계가 있는 복잡한 문서 유형 처리를 아마존 텍스트랙트(Amazon Textract)를 실행하여 자동화할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업무량이 증가한 의료 서비스 기업과 보험사는 아마존 텍스트랙트 기능을 유아이패스 RPA 워크 플로우에서 적용해 수동으로 입력하던 문서 처리 시간을 줄이고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컨택트 센터의 시스템에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연동함으로써 상담원의 대응이 필요 없는 셀프 서비스 고객 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
현재 미국의 한 은행은 아마존 커넥트와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통해 은행의 레거시 메인 프레임 시스템에 접속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로써 평균 인바운드 통화 처리 시간을 30 % 이상 단축하였으며, 상담원 당 통화량을 50 % 가까이 줄이며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 관리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및 다중 인스턴스 캐싱 지원을 통해 AWS 환경 내에서의 RPA 개발, 테스트 및 프로덕션 환경 배포 간소화 ▲ 30가지 이상의 즉시 실행 가능한 IT 자동화 액티비티 제공 ▲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위한 아마존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Amazon S3) 관리 기능 제공 ▲ 가상머신 운영을 위한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C2) 관리 기능 제공을 통해 원활하고 효율적인 자동화를 지원한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지사장은 “기업은 복잡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변경이 필요 없는 쉽고 유연한 솔루션을 선호한다”며, “유아이패스는 이를 위해 AWS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자동화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고객이 유아이패스의 파트너 기술과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