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어도비, 프레스코 신규 업데이트··· 클리핑 마스크 기능 추가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어도비는 26일 드로잉 및 페인팅 기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프레스코’의 신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프레스코의 주요 기능은 ▲클리핑 마스크 도구 ▲브러시 관리 및 브러시 미리보기 도구 ▲빠른 동작 기능 등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는 프레스코에서도 클리핑 마스크를 활용해 개체 테두리 지정 및 선택 영역을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다른 레이어 또는 레이어 그룹에 클리핑하고 보이는 내용의 영역을 제한할 수 있다.

또 프레스코의 새로운 브러시 관리 도구를 통해 사용자가 어떤 픽셀 브러시를 표시하거나 숨길지 결정할 수 있다. 브러시 미리보기 도구는 손이나 스타일러스로 화면을 터치하면 포토샵, 픽셀 및 지우개 브러시의 크기와 모양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문서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빠른 동작 메뉴를 프레스코의 최근 파일(Recents)에서도 사용하는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홈 화면을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이름 변경, PSD로 내보내기, 복제, 삭제 및 링크 공유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최신 인텔 또는 엔비디아 그래픽 프로세서가 지원되는 윈도 10 기반 PC와의 호환성도 업데이트 됐다는 것이 어도비 측 설명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