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클립소프트, 공공분야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클립리포트 공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립소프트가 공공분야 주요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연속 수주하면서 클립리포트가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클립리포트는 HTML5 웹 표준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해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보고서를 미리 보거나 출력할 수 있도록 하는 리포팅 솔루션이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서비스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등에서 호라용되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2015년 금융결제원의 웹 표준 리포팅툴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조달청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전력기술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사회보장정보원 ▲공정거래위원회 ▲행정안전부 ▲정부24 ▲기획재정부 차세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D-Brain) 사업 등 사업을 수주하며 클립리포트 업그레이드 적용을 완수했다.

장순우 클립소프트 공공사업부장은 “최소 3년에서 최장 10년가량 기존 렉스퍼트를 활용해온 공공기관에서 다시금 클립리포트를 선택한 이유로 안정성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 지원을 꼽는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업그레이드 적용 시 자동 컨버전 툴로 기존 렉스퍼트 서식을 최신 클립리포트 서식으로 간단히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절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큰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