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쿠쿠, 멀티쿠커 '스피드팟' 출시…버튼 하나로 요리 70개

이안나
- 주방 공간 절약과 손쉬운 요리 장점…가격 13만8000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이제 조리기구 하나로 70가지 이상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다양한 요리를 버튼 하나만 눌러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쿠커 ‘스피드팟(모델명 CMC-A0655FB)’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가격은 13만8000원이다.

스피드팟은 한 대 제품으로 찜·탕·국은 물론 구이·조림·볶음·수비드·케이크 등 70 가지 이상 다양한 요리를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다. 각종 찜기와 압력솥,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을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어 주방 공간을 절약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조리 도중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음식이 빠르게 완성된다. 고압을 이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한다.

6리터 용량으로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크기다. 최대 6인분 밥 취사도 가능하다. 불 없이 전기로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리가 끝나면 제품 상부 스팀 배출 버튼을 눌러 내부에 가득 찬 증기를 화상 위험 없이 배출한다. 내솥과 뚜껑 안과 밖 모두 스테인리스로 재질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강하고 냄새가 배지 않는다.

쿠쿠전자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쿠쿠 멀티쿠커를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됐다”며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다양한 집밥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