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실전형 SW 인재양성”…삼성전자, SSAFY 5기 교육생 모집

이안나
- 29세 이하 4년제 대학졸업생 등 지원 가능 …개인별 취업지원 컨설팅까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삼성전자가 실전형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삼성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이하 SSAFY)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SSAFY 5기 교육생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SSAFY는 청년들의 소프트웨어 역량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만 29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SSAFY에 지원할 수 있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상이며 교육생 전원은 매달 100만원의 지원비를 받는다.

교육 과정은 총 1년이다. 1학기에는 알고리즘 기반 몰입형 코딩 교육을 받아 기본기를 다진다. 2학기엔 프로젝트 기반 자기 주도형 학습을 통해 실전형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역량을 쌓는다.

SSAFY는 다양한 기업과 교류하며 교육생 취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현재까지 SSAFY 교육생 대상 특별 전형 등을 실시한 회사만도 50여 곳이다. 이 외 진로 설계를 돕는 개인별 취업 지원 컨설팅과 채용 박람회,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900명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다.

5기 교육은 내년 1월부터 서울·대전·광주·구미 등 전국 4개 교육센터에서 실시된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