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C3.ai·MS와 손잡고 AI 기반 CRM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C3.ai 및 마이크로소프트(MS)와 파트너십을 맺고 엔터프라이즈급 AI 우선(AI-first)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C3 AI CRM’ 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MS 다이나믹스 365로 구동되고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 통합된다.

우선 마케팅, 영업, 고객 서비스를 아우르는 공동 시장 전략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포함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 MS 다이나믹스 365, 그리고 C3.ai 업종별 데이터 모델 및 커넥터, AI 모델이 통합된 업종별 특화된 AI 기반 CRM 솔루션 스위트를 제공한다.

초기에는 금융 서비스, 석유∙가스, 공급처리시설(유틸리티), 제조, 통신, 공공, 의료, 국방, 인텔리전스, 자동차, 항공우주 분야 등 산업별 솔루션 공급에 출시할 방침이다. 3사는 공동 브랜딩한 C3 AI CRM 솔루션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고객 성공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선다.

샨타누 나라옌 어도비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경험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 C3.ai 스위트, MS 다이나믹스 365의 특별한 조합을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