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SAS, 디지털 마케팅 혁신위한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신규 서비스 발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AS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는 커스터머 인텔리전스(CI) 관련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SAS Customer Intelligence 360)'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SAS는 마케터가 고객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신규 서비스를 발표했다. 

SAS는 신규 서비스 오퍼링과 함께 통합 마케팅 솔루션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의 업데이트를 통해 마케터가 코로나19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서 고객 신뢰와 참여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케터는 결과값에 대한 판단 과정을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이른바 ‘블랙박스(black box)’ 문제를 지닌 마케팅 솔루션 대신, SAS의 하이브리드 마케팅 아키텍쳐에서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마케팅 시스템을 활용해 데이터 관리 효율성, 분석 최적화, AI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개선할 수 있다. 

라이너스 엑설슨(Linus Axelsson) ICA은행(ICA Banken) 고객관계관리(CRM) 매니저는 “어려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ICA은행은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를 기반으로 웹 전환율 6~8배 증가, 마케팅 캠페인 설계 및 승인 속도 10배 향상 등의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으며, 마케팅 운영을 크게 간소화해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