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후지쯔, 넷앱 데이터 관리SW 결합한 스토리지 신제품 발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후지쯔는 자사 스토리지 제품인 ‘이터너스’의 미드레인지 및 엔트리급 신규라인업(이터너스 AX·HX·AB·HB)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넷앱 데이터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지난 2019년 12월 후지쯔와 넷앱 본사 간 체결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데이터 매니지먼트 인프라 제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이터너스 AX와 HX 시리즈는 가상화 시스템 및 파일서버에 적합한 스토리지다. 고성능의 SAN/NAS환경 제공으로 가상화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블록 억세스에서의 높은 응답와 파일 액세스에서의 간편한 데이터 관리를 1대의 스토리지에서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이터너스 AB와 HB 시리즈는 DB나 고도의 연산시스템에서 활용되는 HPC에 적합한 스토리지다. SSD 고속 데이터처리 및 서버와의 대량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백업 및 아카이브용 데이터를 퍼브릭 클라우드에 전송함으로써 운용 및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후지쯔 사업본부장 백종도 상무는 “더욱 강화된 올플래시 및 고성능의 SAN/NAS 하이브리드 제품 라인업으로 가상화, HPC,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고 IT 자산의 활용성을 증대하려는 고객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i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