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보안 꿈나무 모여라…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 개최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오는 14일 14시부터 16시까지 차세대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청소년을 위한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행사 현장에는 강연자만 참석하며, 그 외 인원들은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https://event-us.kr/Lq48YpUtdIiM/event/25191)으로 참석하면 된다.

2017년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사이버 가디언즈 콘퍼런스’는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청소년 대상으로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로 열릴 기조강연 시간에는 테이텀 정승기 CTO(BoB 디지털포렌식 트랙 멘토)가 ‘코로나 시대 기술의 변화와 정보보안’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시스템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확대됨에 따른 정보기술의 변화와 관련된 정보보안 이슈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진로특강 시간에는 라온화이트햇 핵심연구팀 지한별 PM(BoB 보안컨설팅 트랙 멘토)이 ‘화이트햇 해커 진로 소개’를 주제로 본인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정보보안 관련 진로를 소개한다.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지난해 BoB 8기에 선발돼 올해 3월에 수료한 고려대학교 안건희 학생이 ‘사이버 가디언즈에서 BoB까지’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사이버 가디언즈 주니어 랜선 임명식 시간에는 올해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6개 고등학교 대표 학생 1명씩 총 6명을 임명하게 된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