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NIPA,메가존과 중국 진출 기업에 클라우드 교육 제공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기술진흥원(NIPA)이 중국·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SW 개발 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 교육을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 인터넷 서비스 규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단순 이론 교육 뿐 아니라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프라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사용자 교육으로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세션 내용은 ▲중국이라면 왜 알리바바 클라우드인가 ▲알리바바 클라우드 기본 제품 소개 ▲알리바바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제품 소개 ▲알리바바 클라우드 활용 및 서버 구축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 신청 및 참석인원은 40여명으로 실제 중국 진출준비를 하고있는 업체 실무자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 메가존은 자체 클라우드 교육센터의 공인강사들을 통해 실습 핸즈온(Hands-On)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중국·아시아 진출에 필요한 현지 규제 대응에 대한 메가존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메가존은 지난 9월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와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국 내 클라우드 시장의 40%의 점유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중국·아시아로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은 해외 인프라 구축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단순히 인프라를 판매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서 현지 비지니스를 개척하고 요건들을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