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맥스, “AI와 인간이 협업하는 혁신 업무 환경 제공”

백지영
-티맥스데이서 AI&협업 플랫폼 소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티맥스 3사(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A&C)는 9~10일 양일 간 진행한 티맥스데이 2020에서 AI와 인간이 협업하는 혁신 업무 환경을 위한 전략 및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티맥스는 미래 기업이 나아가야 할 모델로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를 제시했다. 이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전개를 통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구조적 확장성 및 업무의 자동화를 실현한 환경이다.

티맥스는 이를 위해 5가지 모더나이제이션(현대화) 전략과 복잡한 조건 및 기술 구조를 수용할 수 있는 AI&콜라보레이션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는 다시 7가지 레이어로 구성됐다.

모더나이제이션 전략은 IT 시스템 혁신을 통해 AI와 인간이 협업을 이뤄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든다. 인프라∙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UI/UX∙애플리케이션 단에서의 진보를 통해서다.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UI/UX의 가상화 및 통합을 통한 AI 서비스 적용 기반 마련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화 등이 이에 해당한다.
‘AI&콜라보레이션 플랫폼(협업)’은 위의 현대화 전략을 적용해 AI 및 콜라보레이션 SaaS 구현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IaaS, PaaS, SaaS로 단순하게 구성됐던 기존의 IT 시스템 아키텍처를 벗어나 인프라∙시스템 플랫폼∙AI 플랫폼 위에 실제로 구현된 협업 플랫폼 및 SaaS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대화∙음성∙문서 등에 포함된 자연어를 처리하는 AI 플랫폼 ▲하이퍼NLP, 이미지∙동영상∙3D를 다루는 하이퍼비전, 하이퍼데이터 등을 비롯해 3가지 SaaS 솔루션도 출시됐다. 내년 중 출시되는 SaaS 플랫폼은 인간과 AI의 역량을 융합하는 협업 서비스 하이퍼스페이스, A&C 네이티브 기반 기업용 앱 플랫폼 하이퍼컴퍼니, AI 교육 플랫폼 하이퍼스터디 등이다.

박학래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는 이번 SaaS 솔루션을 통해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구조를 지원할 뿐 아니라 AI와 인간이 협업하며 상호보완 할 수 있는 미래의 새로운 업무 및 생활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