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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롯데멤버스, 금융+유통 업무혁신 비즈니스 공조

박기록
‐ 빅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개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금융‐유통 융합 시너지 극대화
‐ 국내 ․ 외 소재 영업 채널 활용한 공동마케팅 전개 등 신규 비즈니스 영역 확대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롯데그룹의 계열사인 롯데멤버스(주)와‘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융복합 금융상품 개발부터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금융혁신을 위한 협력을 가속화 하기로 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롯데멤버스는 약 4천만명의 엘포인트(L.POINT) 가입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컨설팅 ․ 마케팅 기업이다.

먼저, 양사의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개발 및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우리은행과 롯데멤버스의 해외 네트워크 및 영업 채널을 활용하여 현지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 공동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융합한 새로운 금융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앞으로도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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