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인젠트(대표이사 장인수)의 오픈소스 DBMS 플랫폼 ‘인젠트 엑스퍼디비(이하 INZENT eXperDB)’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과 상호운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NZENT eXperDB는 DBMS 운영에 필요한 ▲통합 모니터링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데이터 암호화 ▲마이그레이션 ▲실시간 데이터 전송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NSI/ISO 표준을 따라 이기종 DBMS 전환이 용이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젠트는 ‘eXperDB’를 통해 기술개발과 보급,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오픈소스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오픈소스 기반 ‘DBMS’ 성장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또한 온프레미스 시스템과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을 하나의 콘솔(Console)로 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 클라우드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여 제품에 적용하였다.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오픈소스 DBMS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GS인증을 계기로 객관적인 상품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디지털 뉴딜정책 등의 대정부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