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2020 IT혁신 어워드] 레노버, 스마트 플리트 및 DaaS

윤상호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레노버는 그동안 서비스 주도 전환을 추진했다. 올해는 스마트 플리트 서비스와 서비스형 디바이스(DaaS: Device as a Service)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 플리트 서비스는 기업 하드웨어(HW) 및 소프트웨어(SW) 제어, 보안 강화를 지원한다. 일상적 업무 자동화를 통해 여유 시간과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 사용하는 기기와 상관없이 레노버 스마트 플리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여러 회사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 정보기술(IT)팀은 기기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자산을 효율화할 수 있다. 실시간 기기 위치 정보를 추적할 수 있다. 분실 위험을 덜어준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모든 SW 상태를 모니터링해 바이오스(BIOS) 업데이트, 드라이버, SW 패치 및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데이터 이용 빈도를 따려 기기와 SW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양한 공격에서 주요 업무 데이터 노출을 방지한다. 보안 솔루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DaaS는 레노버가 고객사 IT 인프라를 관리한다. 기업 IT업무를 분담해준다. 레노버 HW와 SW, 서비스를 월 단위 구독형 모델 형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취소하는 것은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씽크패드 씽크센터 씽크쉴드 등을 제공한다. 24시간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도 사용할 수 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