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한국SW산업협회,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신입인력 양성과정 입학식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소재 협회 교육장에서 ‘더존비즈온 채용 확정형 신입인력 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협회 부회장사인 더존비즈온이 채용확정형 과정으로 수료생의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더존비즈온의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필수 기술요소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실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수준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총 960시간 동안 ▲자바(JAVA) 프로그래밍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DB)·웹 서버 구축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

더존비즈온은 교육에 활용될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더해 프로젝트 수행 시 현업 실무자가 멘토로 직접 참여했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회원사의 채용난 해소를 지원하는 한편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며 청년취업률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의장 및 사무국 내 감염병 예방을 철저히 하고 확진자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기반한 자체 대응 매뉴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설명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