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지니언스, 타이아와 손잡고 OT 보안 사업 강화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지니언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 타이아와 산업용 운영기술(OT) 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더스트리 4.0 등으로 제조산업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진행됐다. IBM 산하 연구소 IBM-X 포스에 따르면 2019년 OT 산업제어시스템(ICS) 표적 공격은 전년대비 2000% 증가했다. 산업 내부 시스템이 외부로 연결되면서 OT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인 만큼 다수 보안기업이 OT 보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나서는 상황이다.

지니언스는 네트워크접근제어(NAC)와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외 대형 제조업의 산업정보시스템을 구축해온 타이아와 손잡고 OT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OT 보안시장 발굴 ▲지니언스의 보안솔루션과 타이아 산업용 솔루션의 연동 개발 ▲제품의 상호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등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안동희 지니언스 OT 보안담당 전문위원은 “OT 보안은 그 특성상 영역별 전문업체간 협력이 절대적이다. 지니언스와 타이아간 사업협력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스마트팩토리와 주요 산업 인프라 보호의 당면과제를 양사 협력으로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이진 타이아 대표는 “중요 제조 설비를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수행하면서 OT 제어망에 대한 고객사의 보안 요구가 있어왔다”며 “지니언스와의 협력으로 공동시범사업과 함께 향후 국·내외 고객사 OT 보안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