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루키스와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루키스의 컨택센터 서비스 '루키스 베린트(VERINT)'을 클라우드로 전환, 지능형 디지털 컨택센터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이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의 옴니 채널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인 ‘아마존 커넥트’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한다.
루키스 김종성 대표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구축하는데 있어 실제 컨택센터가 매출향상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데 엄청난 영향을 준다”며“이러한 컨택센터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면 보다 강력한 AI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실시간 정보에 대한 수집과 운영을 통해 지능형 컨택센터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대표는 “루키스와 함께 하는 이번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컨택센터 개발프로젝트에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인공지능 역량을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