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나스미디어가 별도기준 1분기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6일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2021년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1분기 나스미디어는 연결기준 매출 274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 33% 증가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193억원, 영업이익 5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4%, 29% 상승했다.
주요 옥외 매체인 지하철 5‧7‧8호선 계약종료 영향에도 불구하고, 주력 사업인 온라인DA(Display AD)에서 중대형 광고주의 온라인 마케팅 예산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이를 상쇄하고 고성장을 견인했다.
디지털방송광고 또한 신규 광고주를 확보하고 인터넷TV(IPTV) 주문형비디오(VOD) 뿐 아니라 방송채널 판매를 확대해 성장에 일조했다.
나스미디어는 2분기 리워드마케팅 플랫폼과 CPS(Cost per Sales) 전문 플랫폼을 신규 출시한다. 1분기 선보인 KT 통신 고객 데이터 기반 문자광고상품인 케이딜은 고객 타깃팅을 통한 문자 발송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여 거래액 증대 및 수익 극대화를 꾀한다. 나스미디어 자체 미디어 커머스는 2분기 카테고리몰 오픈 및 자사브랜드 출시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