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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1분기 매출 714억원…'스컬' 흥행 효과 톡톡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네오위즈의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했다.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이하 스컬)'의 흥행 덕분이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2021년도 1분기 매출액은 7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34억원, 당기순이익은 206억원을 기록했다.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 감소, 60% 성장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42억원으로, 지난 1월 출시한 스컬이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스컬은 PC게임에 이어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비롯한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등의 콘솔로도 올 여름 출시된다.

지난 4월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스컬 외에도 현재 스팀(Steam)에서 서비스 중인 '메탈유닛',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 등이 순차적으로 콘솔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어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웹보드 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 나갔으나, 일부 모바일 게임들의 자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36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부터 지난 2월 인수한 스티키핸즈의 성과가 반영되기 시작했으며, 기존 라인업 외에도 스티키핸즈의 개발력과 네오위즈의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더한 신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4월과 5월에 각각 글로벌 출시한 '베이스볼 PVP', '골프 임팩트' 등을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올 여름 주요 신작인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을 선보이며 PC MMORPG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5월 13일부터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돌입한다.

네오위즈 측은 "이 외에도 최근 PC게임 '산나비', '언소울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라인업 확보를 위한 투자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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