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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1분기 호실적…'미르4'로 창사 이래 분기 최대 매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위메이드가 지난해 4분기 출시했던 모바일게임 '미르4'로 올해 1분기 견조한 실적을 이뤄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2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약 76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275억원, 당기순이익 약 24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특히 이번 1분기 실적은 모바일게임 미르4 매출 및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63%, 전년 동기 대비 147% 상승하면서 창사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55% 늘어난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미르4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운영을 바탕으로 1분기에 총 매출 456억원을 올리는 등 전반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5월에는 전반적인 대규모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셋째 주에는 새로운 연대기 '전운'이 열리며,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신규 캐릭터 '석궁사'의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공격 직업인 석궁사는 석궁 및 강력한 무공을 활용해,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겸비한 캐릭터다. 당사는 이를 통해 주요 트래픽을 유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위메이드는 미르4의 글로벌 서비스를 대만과 일본 등을 포함해 선보이기 위해 순조롭게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를 기반으로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라이선스 사업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지난 4월 중국 롱화그룹과 '미르의 전설2' 현지 서비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중국 전역에서 미르의 전설2 PC클라이언트 서비스와 사설 서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회사 위메이드맥스(前 조이맥스)는 1분기 매출액 약 102억원, 영업이익 약 4억원, 당기순이익 약 5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2013년 이후 약 8년만에 분기 첫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1분기는 지난해 약속 드린 대로 위메이드 창사 이래 최고의 성과를 올리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위메이드가 진행중인 미래는 세상의 변화에 맞춰 메타버스(게임)와 가상자산 회사로 진화해, 변화의 흐름을 기회로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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