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MS, 하이브리드 교육 현장 지원위한 팀즈·교육용 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위한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원격학습에 사용되고 있는 ‘팀즈’에 30개 이상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교육용 마인크래프트’에도 새 도구와 기능을 추가했다.

팀즈 업데이트에는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포함됐다. 또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돼 여러 학생들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서로 협업하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다는 것이 MS의 설명이다.

MS 관계자는 “학생들의 사회적·정서적 능력 증진을 위한 신규 기능도 개발했다. 교사는 출석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받을 수 있고 칭찬 배지와 스티커팩 등 도구를 활용해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팀즈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할 수도 있다.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교사는 한층 몰입감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한편 색다른 게임형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바라 홀자펠 MS 교육 부사장은 “지난 1년간 많은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교사들에게 진심어린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겠다. 더 포용적이고 몰입감 있는 교육 경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