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기업의 끝없는 디지털 혁신’ …에이블씨엔씨의 다음 전략은?
[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로드숍 브랜드 ‘미샤’,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와 몰을 겸한 ‘뷰티넷’을 업계서는 처음으로 도입했던 에이블씨엔씨가 채널 효율화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섰다.
13일 에이블씨엔씨(대표 조정열) 관계자에 따르면, 이 회사의 하반기 목표는 시장 적응, 자사몰 강화, e커머스와의 협업 지속 등을 통한 체질 개선이다.
◆ 의도하지 않았던 사업다각화?
앞서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3월말 공시를 통해 ▲물류대행업 ▲휴게음식점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자체 물류 도입에 따른 사업다각화를 이유로 들었다.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화장품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유통판매업 ▲IT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인터넷 상거래업 등의 포트폴리오를 꾸리고 있다. 다만 에이블씨엔씨의 휴게음식점업 포트폴리오 추가는 오프라인 매장을 정리하며 생긴 일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매장의 임대 기간이 남아 장소와 미샤 판매 품목 브랜드 ‘개똥쑥’ 라인 홍보 등을 고려해 콘셉트 카페 ‘웅녀의 신전’을 운영하며 사업다각화를 꾀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
사업 목적 추가, 다각화는 코로나19 여파와 올리브영·랄라블라·롭스 등 헬스앤뷰티(H&B)스토어 3사 등의 확산으로 기존 로드숍 가맹점의 한계가 뚜렷한 데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 일찍이 e커머스 알아본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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