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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오, ‘안심 장사 프로젝트’…사장님 보호 정책 강화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위메프오는 입점 사장님을 위한 ‘안심 장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블랙 컨슈머 근절, 악성글 게시중단 등 클린 리뷰, 중개수수료 0% 등이 주요 내용이다.

먼저, 블랙 컨슈머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물질, 오배달 신고, 만나서 결제 선택 후 연락 두절 등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이용자는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 후 악성 컴플레인으로 판명되면 위메프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막는 기준을 세웠다.

특히 이물질 신고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의 검증을 받는 프로세스로, 입점 사장님들이 블랙 컨슈머의 악의적인 공격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한다.

별점·리뷰 제도가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클린 리뷰’ 정책도 시행한다. 욕설과 악의적 비방글 등에 대해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사장님 신고 제도를 운영한다. 악성 리뷰로 판명 시 위메프오가 직접 삭제 처리한다.

중개수수료 0%(주당 8000원 서버비만 부담) 정책도 이어가기로 했다. 광고비·입점비 등도 기존대로 전혀 부과하지 않는다.

위메프오 하재욱 대표는 “외식업 사장님과 이용자 모두가 안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플랫폼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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