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넷플릭스가 키즈 고객을 겨냥해 소식 이메일과 탑10 콘텐츠 신규 기능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키즈 소식 이메일은 자녀가 시청 중인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부모에게 격주로 발송하는 기능으로, 아이 콘텐츠 선호도 및 관심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메일에는 취향 기반 추천 콘텐츠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한 정보는, 캐릭터 컬러링 도안 등이 포함된다.
또한, 넷플릭스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가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을 알려주는 ‘키즈 탑10’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넷플릭스는 ▲오버 더 문 ▲오늘부터 히어로 ▲윌러비 가족 ▲아기 장사 빔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등 다양한 주제 키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넷플릭스 프로덕트 혁신 디렉터 제니퍼 니에바는 “콘텐츠 시청은 아이들이 스스로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세상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중요한 방식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이야기를 통해 가족,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유아용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키즈 프로필이나 연령별 관람 등급 설정, 개인 식별 비밀번호(PIN) 설정 등 안전하고 즐거운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