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VM웨어, IDC 선정 IT 자동화·구성 관리 SW 부문 4년 연속 1위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VM웨어는 시장분석기관 IDC가 발표한 2020년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ITACM)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IDC는 ‘2020년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팬데믹 혼란 속 적정 수준 성장’ 보고서를 통해 2020년 해당 시장의 전체 매출 및 성장률, 그리고 상위 업체들의 매출, 시장 점유율, 성장률 분석을 내놨다. IDC는 이 보고서에서 2020년 해당 시장이 8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2019년 대비 6.2% 성장을 이뤘다고 발표했다.

IDC는 “VM웨어는 지속적으로 해당 부문 포트폴리오에 집중하면서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vRealize Suite)’, ‘v클라우드 스위트(vCloud Suite)’ 등 핵심 관리 스위트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기업은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 데스크톱, 네트워크, 보안, 통신, 스토리지 등 전체 VM웨어 제품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특히 2020년에는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전반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 솔루션 옵션을 추가하려는 VM웨어의 움직임이 고객의 호평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퍼니마 파드마나반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부문 총괄 사장은 “2020년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및 비즈니스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민첩성을 갖춘 기업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한 해였다”며 “VMware는 앞으로도 멀티 클라우드 자동화 및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