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에퀴닉스, 인도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에퀴닉스는 'GPX 글로벌 시스템스' 인도 사업부 인수를 완료함에 따라 인도 데이터센터 시장에 진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퀴닉스는 총 1억6100만 달러를 투자해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데이터센터 2개를 인수했다.

에퀴닉스는 이번 인도 진출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인도 기업들과 인도 시장에 진출하려는 다국적 기업들에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인도 내 5G가 상용화될 예정임에 따라, 기업들은 에퀴닉스를 통해 인프라를 디지털화하고 확장할 수 있다.

동시에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도입하고, 350여 개의 다국적 기업 및 인도 기업과 상호 연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퀴닉스 인도 지사장은 마노즈 폴이 맡았다.

에퀴닉스의 인도 몸바이 데이터센터 MB1과 MB2는 초기 1350개의 캐비닛을 제공하며, 향후 500개의 캐비닛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완전히 구축될 경우 플랫폼 에퀴닉스에 9만평방피트 이상의 코로케이션 공간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AWS 다이렉트 커넥트, 구글 클라우드 데디케이티드 인터커넥트,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 패스트커넥트 등을 포함한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