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활용 홍보 이어가는 롯데그룹… 이번엔 ‘푸드’
[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롯데푸드가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에 비대면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다.
6일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0기 선발 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Gather Town)’을 통해 진행했다고 알렸다. 이로써 롯데 그룹 차원의 메타버스 관련 홍보 강화 움직임에 동참하는 모양새다.
롯데푸드는 이번 메타버스 면접을 위해 본사 공간을 본떠 메타버스 공간을 꾸몄다고 설명했다. 지원자는 사무공간을 구현한 가상 대기실에서 준비한다. 차례가 되면 면접장 공간에 입장해 화상 면접을 진행한다.
히든서포터즈 20기는 지난 3일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6개월간 SNS를 통한 콘텐트 마케팅, 설문,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실제 공간과 비슷하게 메타버스 공간을 꾸며 면접 대기 중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일반적인 비대면 면접보다 현장감 있고 친근한 느낌이 들어 재미있게 면접을 진행했다는 지원자의 소감도 있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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