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코리아센터, 쇼핑몰 전문 검색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

임재현

[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이커머스 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을 정식 출시했다.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자사 플랫폼 '메이크업'의 프리미엄 상점에 전부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다찾다는 가격 비교 업체 에누리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쇼핑몰 검색엔진으로, 이번에 기능을 업데이트해 정식 출시했다. 포털 사이트와 같은 성능의 검색 파인더를 탑재해,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처럼 옵션 및 스타일 별로 상세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AI를 이용한 유사어 자동 검색, 영문 자동 변환 검색 등도 지원한다.

다찾다는 상점 특성과 트렌드에 맞게 개인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센터는 "다찾다를 이용하면 쇼핑몰 검색엔진 도입에 드는 수천만원의 비용도 해결된다. 이를 통해 각 상점은 경쟁력 강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외에도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에 걸쳐 다찾다를 무료 지원하고, 다찾다 기반 독자적 사업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다찾다는 입맛에 맞게 개인화할 수 있는 검색엔진이다"며 "앞으로도 메이크샵 상점들의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현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