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인스타그램' X세대 '밴드'…세대별 미디어 선호도 갈려
[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세대 특성별로 미디어 이용 행태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과 티맵 이용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MZ세대는 주로 인스타그램·네이버 지도, X세대는 네이버 밴드·티맵을 선호했다.
29일 SK그룹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만 15~6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수용도를 조사한 ‘아이엠리포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분류되는 10~30대와 ‘X세대’로 분류되는 40대 이상 미디어 이용 행태는 일부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미디어 중에서는 ▲10대 47.6% ▲20대 65.5% ▲30대 62.7% ▲40대 32.7% 모두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답했다. 50대는 밴드가 26.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60대 36.1%는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크로스는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는 콘텐츠 중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반면 학연, 지연 등에 익숙한 50대는 커뮤니티 기능이 발달한 서비스를 선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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