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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니퍼 네트웍스, 네트워크 운영체계에 AI 기반 서비스 지원 확대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오픈소스 기반 네트워크 운영체제(OS) '주노스(Junos)'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총체적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I 기반의 최신 서비스 지원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주니퍼 서포트 인사이트(Juniper Support Insights)는 경험 최우선 네트워킹(Experience-First Networking)을 기반으로 제공되며, 검증된 AI 기반 서비스 지원과 운영을 주노스 포트폴리오 전반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고객 네트워크를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네트워크 및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대럴 제임스(Derrell James) 글로벌 서비스 총괄 VP는 “데이터와 자동화 사용으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 주니퍼는 새로운 차원의 엔드-투-엔드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통해 서비스 프로바이더, 엔터프라이즈, 파트너가 네트워크 운영을 손쉽게 최적화하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주니퍼 서포트 인사이트(Juniper Support Insights)는 대형 고객사의 운영 및 서비스 지원 요구를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주니퍼 AI 기반 서비스 지원은 네트워크 규모나 범위에 관계없이 주노스 기반 고객 플랫폼(ACX 시리즈, EX 시리즈, MX 시리즈, PTX 시리즈, QFX 시리즈, SRX 시리즈)을 주니퍼 클라우드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런 다음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주니퍼 관련 정보(알려진 결함, 계약 상태, EOL/EOS, 제품 지식 기반(KB), 보안 취약성)와 상호 연관시켜 선별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은 DDC(Device Direct to Cloud,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연결) 또는 DCC(Device to Collector to Cloud, 디바이스에서 콜렉터를 거쳐 클라우드로 연결) 연결 및 데이터 수집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소한의 장비 상태 정보 수집 원칙을 사용해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안, 효율성을 유지한다. 데이터 산출물들이 어디에도 영구적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하고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지원하며 모든 데이터 플로우는 TLS(Transport Layer Security, 전송 계층 보안) 암호화된다.

이상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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